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모바일모드
맨위로
> 커뮤니티 > 자료실 > 상세보기
자료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근로계약서, 그것은 무엇이고 꼭 써야만 하는건가요?  |   2018-08-05 16:09:19
작성자   구인구직 dbwjd20767@naver.com 조회  377   |   추천  38

 

회사에 입사한 후에 가장 먼저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여 문서화 합니다.
원칙적으로는 입사하기전 근로계약서를 받아보고 검토하여 작성후 근로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간혹 중소기업이나 서비스관련 업의 대표님들은  근로자들에게 수습기간 이후 근로계약을 체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근로기준법을 위반하는 사례입니다.

 

근로계약서에는 임금, 근로시간, 휴일, 휴가, 근로조건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는데
특히 임금 부분인 경우  임금의 구성항목부터, 계산방법, 지급방법까지 구체적으로 명시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시고 회사와 직원이 각각 한부씩 서면으로 나누어 가지고 있어야 되는것이 원칙입니다.
이때 회사는 직원에게 서면으로 주었다는 내용을 한부더  작성해서 직원에게 사인받아 놓으셔야 합니다.
근로계약서는 정규직,비정규직,아르바이트,실습생,인턴 모두를 포함한 이들에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근로계약서에 모든 내용을 기재하지 않을경우  사업주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처분을 받을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54488821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수정 삭제 답변 목록
커뮤니티
Unable to connect to database !
1146 <- 오류번호
select count(*) from lhywow1318
Table 'lhywow.lhywow1318' doesn't exist

Warning: mysql_fetch_array():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ard/hosting4/lhywow/www/inc/lib.php on line 20874
현재접속자
실시간 인기검색어
3D 클라우드검색